여행, 맛집

[순천 맛집] 함흥냉면, 여름을 여는 필수 코스! ㅣ 현지인들은 다 아는 냉면 맛집

쌤쌔미 2023. 5. 23. 15:12
반응형


함흥냉면 가게 이름은 많은데 꼭 여기! 연향동, 우편집중국 앞 함흥냉면 집이다!!

함흥냉면
전남 순천시 하대석길 2 함흥냉면

함흥냉면 : 네이버

방문자리뷰 957 · 블로그리뷰 542

m.place.naver.com

순천 현지인들은 다 아는 냉면 맛집!


나도 어렸을 때부터 냉면집에서 먹는 냉면은 여기밖에 안 먹어봤다. 그래서 냉면 맛의 기본은 함흥냉면이었는데…. 다른 곳에서 쉽게 맛보지 못하는 맛집이었던 것이어따…! 내 냉면 입맛 확 높여버린 순천 함흥냉면집!


오랜만에 순천에 갔다가 이제 여름이 시작됐구나 싶어서 함흥냉면집에 갔다. 오랜만에 갔더니 회냉면, 섞음냉면이라는 새로운 메뉴도 보였다. 비빔냉면에 회무침이나 소고기를 넣어주는 건가보다. 맛있겠다… 츄베룹…

근데 나랑 같이 간 지인은 물냉면 파라서… 오로지 남에게 한젓가락 주지 않고 다 먹고 싶어서 둘 다 물냉 시킴..ㅎ


이거지 이거지. 이게 냉면집이지!
난 냉면집 가면 뜨끈한 사골육수는 기본으로 다 주는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었다. 시원한 냉면 먹기 전에 뜨끈한 육수로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기분이 조크든요.

한우사골 육수라고 한다. 삼삼하면서 고소하면서 날이 더운데도 몸보신하는 기분으로 호로록 마시게 되는 마성의 육수.
시원한 물냉면을 먹으면서도 중간중간에 뜨끈한 육수를 마시는 것도 넘 맛있다!


시원한 물냉면! 나는 식초랑 겨자를 듬뿍 한 바퀴를 돌렸는데…. 이곳 함흥냉면의 구수한 육수맛이 너무 사라져서 아쉬웠다…..
뿌릴 거면 조금만 뿌리는 걸 추천한다…! ㅠ

지인은 처음에는 아무것도 안 뿌리고 먹다가 면을 먹을 때 너무 아무맛이 안나는 것 같다고 해서 조금만 뿌려서 먹었더니 딱 알맞게 맛있었다.


냉면에 만두는 필수! 문어처럼 귀엽게 생겼다. 만두도 시중에서 파는 만두의 맛이 아닌 손만두의 맛!
만두소가 삼삼하니 맛있다. 비빔냉면이랑 먹으면 더 맛있겠따….! 다음엔 섞음냉면으로 비빔냉면도 먹어야지!!


그리고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 면발이다.
고무줄처럼 질겨서 앞니로 두세번은 끊어줘야 끊긴다. 쫄깃쫄깃하니 씹을수록 고소하고 먹는 재미도 있다. 그래서 가위로 두번은 잘라줘서 먹기에 편하다.

어렸을 때는 면이 너무 질겨서 힘들어했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이 정도 쫄깃해야 냉면 먹는 맛이 나지 싶다. 모든 냉면이 이렇게 쫄깃할 줄 알았는데 이곳만큼 쫄깃한 곳은 아직 찾지 못했다.

아 그리고 위에 올라간 고기 고명은 살짝 랜덤인 듯… 나는 고기가 넘 조금 들어가 있었는데 지인 냉면에는 큼직한 고기가 많이 들어있어서 뺏어 먹음ㅎㅎ

순천만 정원박람회도 있겠다~ 구경하고 난 뒤 몸에 가득한 열기를 시원한 냉면으로 날려버리기에 최고의 코스! 강추강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냉면을 먹었으니…이제 본격적으로 냉면의 계절 시작이닷!


반응형